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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blockquote data-quote="Derruido" data-source="post: 2618782" data-attributes="member: 30"><p>FA-50의 체공 시간 증대 방안에 대해서는 지금의 보조연료탱크(150 US Gal)보다 더욱 대형의 보조연료탱크를 탑재하는 방안과 공중급유 기능을 부여하는 방안 등이 이미 연구된 바 있다.</p><p></p><p>공중급유 기능을 부여하는 방안에 대해서는 미 공군 T-X 사업 T-50A에 적용된 것과 같이 FA-50의 캐노피와 수직 미익 사이에 공중급유 리셉터가 포함된 구조물을 결합하고 해당 구조물의 리셉터가 직접 동체 내부 연료탱크와 연결되도록 하는 방안과 기수 근처에 공중급유 프로브를 설치하는 방안이 연구되었다. 즉 플라잉 붐(Flying Boom) 급유 방식과 프로브 앤드 드로그(Probe and Drogue) 방식 이다.</p></blockquote><p></p>
[QUOTE="Derruido, post: 2618782, member: 30"] FA-50의 체공 시간 증대 방안에 대해서는 지금의 보조연료탱크(150 US Gal)보다 더욱 대형의 보조연료탱크를 탑재하는 방안과 공중급유 기능을 부여하는 방안 등이 이미 연구된 바 있다. 공중급유 기능을 부여하는 방안에 대해서는 미 공군 T-X 사업 T-50A에 적용된 것과 같이 FA-50의 캐노피와 수직 미익 사이에 공중급유 리셉터가 포함된 구조물을 결합하고 해당 구조물의 리셉터가 직접 동체 내부 연료탱크와 연결되도록 하는 방안과 기수 근처에 공중급유 프로브를 설치하는 방안이 연구되었다. 즉 플라잉 붐(Flying Boom) 급유 방식과 프로브 앤드 드로그(Probe and Drogue) 방식 이다. [/QUOTE]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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